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dvd 변환 프로그램 소개

by 튀뷔 2016. 3. 24.


상당히 많은 장점이 있고 예전에는 빈번하게 활용되었던 형식이지만 요즘에는 사실 활용도가 다소 떨어졌죠? 그래서 dvd에 있는 내용을 일반적인 컴퓨터 파일의 형태로 변환하려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이럴 땐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하고 아래 변환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팟 인코더를 써서 변환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절차가 간단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쓰고 있는 것은 'icepine.com/free-dvd-to-avi-converter'에서 받을 수 있죠. 주소를 입력하면 영어로 된 페이지가 뜨는데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는 것이 이번 dvd 변환 프로그램 소개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딱히 다른 부분이 없으니 어려운 부분도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한 뒤에는 좌측 하단의 'Add'를 눌러서 변환을 하고 싶은 장치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Start'를 누르면 되죠. 혹시 저장 경로를 바꾸고 싶다면 'Output folder'를 변경하면 되고 포맷을 바꾸고 싶다면 'Output format'을 바꿔주면 됩니다.



텍스트로 설명해서 작업을 하는 과정이 엄청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언급한 프로그램은 구조가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앞선 정보만 알아두고 있으면 막상 실행을 했을 땐 그리 어렵지 않게 추출을 하고 변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추출 및 변환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빈약한 내용이었고 단순한 소개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변환에 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