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ffsplit - 다운로드 정보

by 튀뷔 2016. 8. 12.


개인적으로는 쓸 일이 없는 도구인데 인터넷으로 방송을 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고 동영상 캡쳐를 했을 때 결과물이 상당히 뛰어난 수준이라 처음으로 준비하고 사용을 해보려는 경우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비록 평소 쓰는 툴이 아니어서 자세한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적어도 깔끔한 경로를 통해 ffsplit를 구하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에 관련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해당 툴이 필요했지만 구할 수 없어서 방황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확실하고 깨끗한 파일을 구하는 방법은 브라우저에 [goo.gl/hqPIOR]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다운로드 경로이며 복잡한 고유 주소가 싫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는데 대문자와 소문자 구분이 필요하니 제가 적어둔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이기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주소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누르면 별도로 페이지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파일이 바로 받아질 것입니다.



혹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내용도 열람을 해보고 싶다면 프로그램의 이름인 ffsplit를 적고 그 뒤에 [.com]을 추가해서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런데 영문으로 제작된 페이지이고 대충 살펴봐도 자세한 활용 팁은 찾을 수가 없어서 굳이 방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ffsplit를 깔아봤지만 딱히 특별한 과정은 없었습니다. 그냥 보통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을 거쳐서 사용 준비를 하면 되는데 제가 아무런 정보도 없이 무난히 실행을 할 수 있었으니 이번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두지 않아도 충분히 설치를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한 다음엔 본격적으로 기능을 활용할 순서인데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저는 ffsplit를 써본 적이 없는 상황이라 기능 다루기에 관한 내용은 알려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자세히 알아보고 글을 따로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정보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