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gul 파일 뷰어 열기

by 튀뷔 2016. 1. 12.


다양한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가끔씩 처음 보는 확장자와 마주치게 되면서 자료의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gul이라는 포맷과 마주친 상황이라면 간단하게 전용 뷰어를 받아주는 것으로 언제든지 파일의 열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간단하게 뷰어를 구할 수 있다고 해도 경로를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파일의 확인이 필요하다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해당 포맷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뷰어가 가장 좋은 법이겠죠. 그래서 파일을 실행해야 할 상황이라면 'jungum.com/ReNew/Kr/Download/EtcDownload.html'를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페이지의 내용에 gul 파일 뷰어 열기를 위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버튼을 누르고 받으면 되는데 설치를 하는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을 했을 땐 확인하고 싶었던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제가 프로그램을 여기서 올려두고 공유를 했다면 찾아주신 분들께서 뷰어를 조금 더 쉽게 구하고 빠르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었겠지만 개인이 프로그램의 배포를 하는 것은 자칫 문제가 될 수 있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셔서 그냥 정음의 공식 루트를 적은 것이니 뷰어의 설치 파일을 구할 때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지금까지 gul 포맷을 갖고 있는 파일의 실행을 위한 뷰어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열기를 필요로 하시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