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ico 파일 만들기 절차 정리

by 튀뷔 2016. 2. 2.


저처럼 블로그를 갖고 있거나 인터넷에 자신만의 공간을 구축해둔 경우라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ico가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 혹시 해당 파일 만들기를 하고 싶었지만 절차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만들기를 하기 위해서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정리했으니 읽어보면 무난하게 아이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ico로 만들기 위한 이미지가 필요한데 어떤 형태라 해도 상관이 없으며 사용에 제한이 없는 것을 인터넷에서 받아도 되고 포토샵이나 그림판으로 작업을 해주어도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준비가 완료되면 본격적인 만들기를 해주어야 하는데 'image.online-convert.com'의 기능을 쓰면 수월하게 ico 파일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찾아가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는데 좌측의 'Convert to ico'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우측에서 선택을 누르고 준비해둔 이미지의 업로드를 해줍니다. 이어서 상단의 'Convert file'이라 적힌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파일의 변환과 만들기를 위한 절차는 완료가 되고 ico는 자동으로 받아지게 됩니다.



혹시 만들기를 위해 페이지에서 클릭이 필요한 항목을 모르겠다면 위에 엮은 이미지를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내용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사이즈와 기타 다른 항목을 세팅할 수도 있는데 사실 사전에 이미지를 준비하며 완료가 된 부분일 테니 공백으로 남겨두고 바로 만들기를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ico를 생성하기 위한 절차를 엮어봤는데 아이콘 파일을 필요로 하시던 분들께서 무난히 작업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만들기에 대한 내용은 끝을 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