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찾기 작업하기

by 튀뷔 2018. 3. 30.

간단하게 iptime의 공유기에서 비밀번호의 설정과 찾기를 작업하는 방법 안내



와이파이 신호를 뿌려주는 장치를 사용할 땐 암호 지정이 필수죠? 만약 암호가 없다면, 여러 사람이 사용하면서 회선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럼 암호는 어떻게 지정을 해주는고 하니, 관리자 화면에서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과 관련된 메뉴를 몇 가지 눌러주면 됩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과 어떤 버튼을 눌러야 iptime 비밀번호 설정이 되는지에 대한 세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며,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와 관련된 정보도 함께 엮었으니, 새롭게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을 해주고 싶은 경우에도 참고를 해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 만약 암호를 잊었다면, 초기화를 해주고 다시 지정하면 됩니다. 초기화는 기기의 RST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CPU가 깜빡일 때까지 눌러주세요.



▼ 초기화를 한 뒤에는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브라우저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한 뒤 엔터를 누릅니다.



▼ 이제 관리자 화면의 세 가지 메뉴가 보일 거예요. 여기서 가장 왼쪽에 있는 관리 도구를 누르고 페이지 이동을 하면 됩니다.



▼ 페이지 이동을 한 뒤에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누르고, 암호화 방식을 지정한 뒤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간단하죠?



▼ 혹시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할 때 사용하는 ID도 만들고 싶다면, 하단 이미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가 가능해요.



▼ 몇 가지 세팅을 해주면 품질을 조금 더 높이는 것도 가능한데, 이 부분은 주제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다음에 따로 글을 엮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