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mp3 음량 - 증폭 조절

by 튀뷔 2016. 8. 3.


가끔 유난히 볼륨이 작거나 큰 오디오 파일이 있는데 이럴 땐 정상적인 수준으로 볼륨이 맞춰진 파일을 새롭게 구하거나 기존에 있는 것을 편집하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편집하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편집을 권장하고 싶군요. 좌우간 볼륨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기호에 맞도록 세팅을 하고 싶은데 활용 가능한 도구와 사용법을 몰라서 mp3 음량을 바꿀 수 없었다면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 관련 정보를 살펴봤다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볼륨을 조절할 땐 [gain]이라는 툴을 많이 활용합니다. 하지만 더 쉽게 작업할 수 있는 툴이 있죠. 바로 [trim]인데 혹시 해당 도구 사용에 관심이 있다면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7170]에서 파일을 받거나 아래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trim_191.zip


제가 공유하는 파일보단 안전한 경로를 선호하실 것 같아서 자료실 주소부터 적었는데 제가 올려둔 것도 사전에 검증은 해두었으며 mp3 음량을 바꾸고 싶을 땐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좌우간 받은 파일은 포터블 방식이니 압축을 풀고 바로 실행하면 음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워낙 구조가 간단해서 사용법을 몰라도 증폭을 바꿀 수 있겠지만 그래도 글을 여기서 끝내면 아쉬운 감이 있으니 다루는 방법은 아래 이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실행한 다음에는 좌측 상단의 [Open]을 누르고 조절이 필요한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의 [Volume control] 항목을 움직이면서 mp3 음량을 원하는 수준으로 맞춰준 뒤 상단의 [Save As]를 클릭하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클릭 몇 번만 해두면 되니 정말 쉽죠?



여담으로 [Save As]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식이며 원본 파일이 없다면 [Save]를 눌러서 조금 더 빠르게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각설하고 mp3 음량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세팅을 바꿔주는 방법을 소개해봤는데 간단한 정보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