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nat service 그리드 프로그램 삭제

by 튀뷔 2016. 11. 29.


nat service 그리드 프로그램 삭제를 원할 땐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어설프게 작업을 하면 오히려 PC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다른 유형으로 역효과가 생길 수도 있죠. 그럼 natsvc 삭제를 하는 방법은 무엇이고 하니 아래 정보를 적었으며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그리드 삭제 과정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natservice 혹은 natsvc 계열로 된 모든 항목을 지워주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일반적인 과정이고 딱히 어려운 절차도 없으니 자세한 설명을 생략하고 다음 과정을 아래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기본 삭제 과정을 끝냈다면 재설치가 이뤄지지 않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를 진입한 뒤 NAT Service라는 이름의 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 안에 natsvc.exe, unis000.dat, unins000.exe 이름의 폴더를 3개 생성합니다.



참고로 64비트 사용자는 (x86)이 아닌 그냥 [Program Files] 폴더에 동일한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이런 폴더를 만드는 이유는 그리드 삭제를 했지만 그리드가 이미 설치된 것처럼 눈속임을 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폴더를 만드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완벽한 그리드 프로그램 삭제와 재발 방지를 하고 싶다면 한 가지 작업을 더 해주어야 하는데 우선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sw 방화벽 > 왼쪽의 고급 설정 탭]을 진입합니다.





고급 설정을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이 하나 켜지는데 왼쪽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누르고 오른쪽에서 이름에 NAT service와 natsvc이 들어가는 모든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다음 [규칙 사용 안 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규칙 사용 암 함을 맞춘 뒤에는 동일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 속성을 선택한 뒤 연결 차단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입니다. 앞서 실행했었던 제어판의 Windows 방화벽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에서 마찬가지로 똑같은 계열의 항목을 검색한 뒤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악성 프로그램은 항상 발전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정리해둔 nat service 삭제 과정이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장에는 PC의 리소스가 낭비되는 일을 막을 수는 있을 것입니다. 부족한 필력으로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