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pdf파일 자르기 방법 정리

by 튀뷔 2016. 1. 17.


호환성과 보안성이 뛰어나고 여러 분야에서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는 pdf파일인데 막상 편집해야 할 입장이 되면 다소 꺼려지기도 하죠?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것은 자르기를 하거나 포맷을 변환하는 것 정도는 간단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자르기를 하는 절차가 쉬워도 내용은 알아야 하니 이번에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웹 기능을 쓸 것을 권장하는데 'smallpdf.com/kr'을 찾아가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찾아가면 분할이라 적힌 메뉴가 있으며 클릭을 하는 것으로 pdf파일 자르기 방법 정리는 완료가 됩니다.



메뉴를 클릭하는 것으로 세부 페이지가 나타나면 가운데 있는 상자에 자르기가 필요한 자료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기고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방법을 진행하면 필요한 부분은 자르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설명해서 과정이 어려운 것 같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어떤 주소로 찾아가서 클릭을 몇 번 해주는 것이 전부이니 어렵지 않고 엄청 간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혹시 웹 기능이 아니라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면 'Nes'를 검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통의 프로그램과 달리 모든 기능에 제한이 없는 소프트웨어이며 자르기도 언제든지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pdf파일의 편집 방법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자르기를 필요로 하시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자르기에 대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보다 유익하고 요긴한 정보와 방법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의 정리는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