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pdf 글자 인식과 이미지 문자 복사하기

by 튀뷔 2018. 1. 25.

안전하게 pdf에서 글자를 인식하고 이미지에서 문자를 복사하는 과정 안내



제목에 적어둔 문서 포맷은 컴퓨터 설정 환경과 무관하게 동일한 형태를 문서를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내용을 수정해야 할 땐 그림 파일과 비슷한 형태라 작업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럴 땐 OCR로 pdf 글자 인식을 하면 의외로 편집과 복사하는 작업이 간단해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OCR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종류나 다루는 방법 정도는 미리 알아둬야 빠르게 이미지 글자 인식을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그림에 있는 텍스트를 복사하도록 이미지 문자인식을 해주는 툴을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해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혹시 pdf 글자 인식과 관련된 정보가 없어서 방황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알을 사용하면 되는데, 아래 적어둔 네이버 자료실을 방문하거나, 포털에서 검색하면 설치 파일을 간단히 구할 수 있을 거예요.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846



▼ 툴을 준비할 땐 제휴 항목 정도만 체크를 한다면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해도 괜찮겠죠?



▼ 툴을 실행한 뒤에는 열람 버튼 또는 생성 버튼을 눌러서 작업할 대상을 지정해주세요.



▼ 문서를 불러온 뒤에는 편집 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OCR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OCR 기능은 용량이 커서 처음부터 설치되지 않고, 추가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설치 과정은 마찬가지로 간단하니, 설명은 생략을 하도록 할게요.



▼ 기능 설치를 한 뒤에는 같은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용을 복사할 수 있는 상태가 될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