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show 파일 열기 깔끔한 방법

by 튀뷔 2018. 4. 15.

show 파일 열기 깔끔한 방법



컴퓨터에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show 포맷을 갖고 있는 문서를 열어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뷰어 프로그램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럼 자잘한 과정 없이 안전하게 show 파일 열기를 할 수가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방법과 페이지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으니, 한쇼의 파일을 열어봐야 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볼게요!



▼ 아래 엮어둔 주소를 찾아가면 됩니다. 페이지에서는 왼쪽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센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인기 다운로드 그룹에 있는 한컴오피스 2018 뷰어를 받아주세요. 일반용을 클릭하면 바로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 이제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그냥 다음 버튼을 몇 번 누르는 것이 전부라 설명할 내용이 없어요. 다만, 시스템 도구를 요구할 땐 꼭 함께 설치를 해주셔야 해요.



▼ 그리고 저장 공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려면, 연결할 파일의 종류를 필요한 것만 체크한 뒤에 화면을 넘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 좌우간, 이렇게 툴을 준비한 뒤에는 열어봐야 할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해주면 됩니다. 알아도 연동되니, 자료 내용이 바로 보이게 될 거예요.



▼ 여담으로 시도해본 적은 없는데, 네이버 오피스에서도 연동이 된다는 얘기를 들어본 것 같아요. 웹 도구가 필요할 때 네이버 오피스를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show 파일 열기를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어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