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usb 포맷 프로그램 다운 사용

by 튀뷔 2016. 3. 10.


작은 장치에 엄청난 자료를 보관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요긴하게 활용되는 것이 바로 usb가 아닐까 하는데 가끔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거나 어떤 오류로 인해 초기화를 해줘야 할 순간이 있죠? 이럴 땐 포맷 프로그램을 써주어야 하는데 혹시 관련 프로그램이 필요했지만 사용을 위한 정보나 다운에 대한 내용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를 찾아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usb의 초기화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의외로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쓰는 것은 역시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337'의 툴이 아닐까 합니다. 고로 엮은 주소가 usb 포맷 프로그램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프로그램의 공식 홈페이지를 안내하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공식 루트는 찾을 수가 없는 상황이라 가장 안전하게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곳의 주소를 적은 것이니 프로그램의 구하는 절차가 다소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다운을 받은 파일은 별도로 설치를 할 필요가 없으며 압축을 해제하고 아이콘을 눌러서 바로 실행을 하면 되는데 프로그램을 켠 뒤에는 포맷이 필요한 USB를 선택하고 시스템에서 형식을 세팅한 뒤 우측 하단에 있는 'Format'이라 적힌 버튼만 눌러주면 모든 작업은 완료가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운영체제의 자체적인 기능으로 usb의 초기화를 하는 것도 가능하지 프로그램을 구하는 과정이 귀찮은 분들이라면 운영체제의 기능을 써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usb의 상태를 처음으로 되돌릴 때 쓰기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했는데 무난히 다운을 하고 활용하는데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포맷에 대한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