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vnc view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by 튀뷔 2016. 5. 12.


윈도우에서 맥으로 원격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vnc viewer인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활용할 일이 전혀 없는 툴이지만 의외로 vnc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프로그램의 다운로드에 관한 정보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관련 내용을 적었으니 혹시 해당 viewer의 설치를 원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vnc viewer를 설치하는 두 가지 다운로드 절차


크롬 활용하기


크롬을 쓰고 있다면 확장 프로그램으로 vnc를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viewer를 새롭게 설치하는 것보단 아무래도 브라우저의 확장 방식이 더 간편하죠? 그래서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확장 툴의 추가를 권장하는데 ‘goo.gl/2U4aJf’를 방문하면 관련 확장 툴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어의 공식 경로이며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든 것이니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하되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프로그램 활용하기


평소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일반 프로그램 형태로 된 vnc를 선택해서 받아야 하는데 다운로드는 ‘goo.gl/1OPlij’를 찾아가면 됩니다. 공식 루트가 아닌 개인이 뿌리는 파일이며 안전성은 제가 검증을 해두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적어둔 주소에서 파일을 받는다면 실행에 앞서 백신으로 스캔을 해보고 viewer의 기능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여담으로 행여나 문제가 될까 봐 직접 배포는 자제를 했으니 파일을 받는 과정에서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 vnc viewer의 설치 파일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기왕이면 viewer의 기능을 다루는 방법도 전달을 하면 좋겠지만 서두에 언급을 했듯 저는 사용을 해본 적이 없어서 활용 절차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의문이군요. 비록 부족한 내용이었지만 필요한 툴의 다운로드를 하는데 미약하게나마 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