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win7 iso - 다운로드 경로

by 튀뷔 2016. 6. 23.


운영체제에 문제가 생겨서 새롭게 설치해야 하거나 당장에 운영체제에 문제가 없지만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서 오류를 대비하고 싶다면 설치 자료들이 담긴 iso가 있어야 하는데 win7을 쓰는 분들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지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위치를 알아두어야 하는데 보탬이 되려 이번에 주소를 소개하는 글을 적어두었으니 읽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는 버리고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7]를 방문하면 이미지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안내하는 공식 경로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되며 페이지의 하단에 제품 키를 입력하면 win7 iso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제품 키를 몰라서 iso를 받을 수 없다면 [magicaljellybean.com/keyfinder]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받고 실행하면 간단하게 제품 키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win7 iso를 구할 때 공식 루트를 통해서 받는 경우는 드물죠? 그도 그럴 것이 많은 분들께서 어둠의 루트를 선택하고 있기 때문에 공식 경로는 접근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마소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방법을 통해 이미지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 직접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서 자세한 설명을 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팁을 드리자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해보면 굳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두룩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 이미지 파일이 필요할 때 공식 루트에서 받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사실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한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win7 iso를 구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가 되겠지만 더 요긴하고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