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windows live movie maker 2012 패키지 받으세요~

by 튀뷔 2016. 5. 24.


일정 버전 이상의 윈도우는 라이브 도구들이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지 않고 사용자가 필요할 때 다운로드를 해주어야 하는데 혹시 movie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설치 파일의 루트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live 도구 다운로드를 위한 정보를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무난히 windows 필수 패키지를 구하고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겠지만 모든 프로그램은 공식 루트를 통해 구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니 그냥 공식 페이지의 주소만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우저의 상단에 [goo.gl/kUrKtB]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되는데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windows live movie maker를 받고 싶을 땐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어주어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보라색으로 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받은 파일을 실행한 뒤 movie maker를 깔아주면 되죠. 다만 통합 패키지 파일이기 때문에 movie만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프로그램 선택 항목을 클릭하고 필요한 것만 선별해서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체크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live의 모든 내용들이 적용되면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혹시 패키지에서 눌러주어야 할 부분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면 상단에 제가 설치를 할 때 찍어둔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확인하면서 설치 과정을 거치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앞에서 언급을 했지만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걱정하실 것 같아서 직접 배포를 자제했으니 파일을 구하기 위해 다른 곳을 찾아가야 한다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windows live movie maker를 구하기 위한 정보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한 도구를 준비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가 되겠지만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