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플레이 PC버전과 TV 미러링으로 스트리밍 하는 법

by 튀뷔 2021. 11. 5.

쿠팡플레이-pc버전과-함께-챙길-수-있는-혜택-모음
필자의-쿠팡플레이-pc-혜택-모음

*이 글은 최신 정보에 맞춰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여느 OTT와 마찬가지로 쿠팡플레이도 컴퓨터와 TV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만, 쿠팡플레이 PC버전과 TV 재생을 하려면 방법이 필요한데, 컴퓨터 스트리밍은 웹사이트를 찾아가면 되고, TV는 미러링을 하면 됩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APK를 구하는 방법, 축구 생중계 스트리밍을 비롯한 각종 콘텐츠 시청 시 발생하는 대표적인 오류도 함께 엮어두었습니다. 혹시 서비스 이용 시 오류가 있다면 해결 방법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쿠팡플레이 PC 이용 공식 홈페이지
  2. 쿠팡플레이 TV 시청 방법
    - 미러링과 공식 어플
  3. 사용 오류 및 서비스 이용료 낮추는 노하우

 

쿠팡플레이 PC버전 이용 방법

PC에서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별도로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녹스, 블루스택 등)를 설치할 필요 없이 사이트를 찾아가면 됩니다. 쿠팡플레이 PC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www.coupangplay.com)입니다. 사이트 내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금 쿠팡플레이 이용하기 버튼 클릭
  • 쿠팡 계정 정보 입력 또는 QR 코드로 로그인
  • 시청할 프로필 선택
  • 콘텐츠 리스트 확인 및 검색
  • 재생하기 버튼 클릭 후 시청

 

쿠팡플레이만 이용하기 위한 비용은 지불할 필요가 없지만, 쿠팡플레이를 이용하려면 쿠팡에서 멤버십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쿠팡 멤버십에 등록할 경우 OTT 서비스 외에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처음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OTT 서비스로 출시된 영화, 스포츠, 드라마, 예능 무료 시청 가능
  • 최초 한 달 5% 쿠팡캐시 적립 가능
  • 가격 제한 없이 로켓 배송 무료 이용 가능
  • 신선식품 배달 및 로켓 프레시 이용 가능
  • 로켓 배송 상품 30일 무료 반품 가능
  • 로켓 배송 상품 추가 할인 가능
  • 초득가 골드 박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

 

고로 평소에 쿠팡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장담하건대, 멤버십에 등록하면 월 이용료 이상의 가치를 뽑을 수 있습니다. 물론 OTT 하나만 이용하기 위해서 멤버십으로 등록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유료화가 되어도 다른 OTT에 비해서 훨씬 저렴합니다. 비용과 가입 방법은 간단하게 짤막하게만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 쿠팡 멤버십 비용은 월 2,900원이며, 30일 무료체험 후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 약정이 없으며, 언제든지 원하는 순간에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쿠팡 멤버십 모바일 가입 방법
    - 쿠팡 어플 설치 및 로그인 (안드로이드 : 설치하기 / 아이폰 : 설치하기)
    - 하단 마이 쿠팡 선택
    - 로켓 와우 멤버십 선택
    - 30일 무료체험 찬스 선택
    - 결제정보 등록
  • 쿠팡 멤버십 홈페이지 가입 방법
    - 홈페이지 이동 및 로그인 (이동하기)
    - 우측 상단 마이 쿠팡 메뉴 클릭
    - 와우 멤버십 선택
    - 30일 무료 이용 서비스 신청
  • 쿠팡 멤버십 해지 방법
    - 앱 또는 홈페이지 마이 쿠팡 메뉴 선택
    - 로켓 와우 멤버십 관리에서 해지하기 메뉴 선택

 

여담으로 쿠팡은 서비스 이용료가 저렴하고, 최초 1개월이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후발주자라 그런지 아직까지는 콘텐츠가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혹시 더 많은 콘텐츠를 위해서 티빙이나 넷플릭스를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부담스러운 요금을 엄청나게 낮출 수 있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필요하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 중단에 따른 요금 할인 노하우

이제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사용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요금을 그대로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 금액을 낮추는 것이 가능하고, 따로 영

psychics.tistory.com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 (1개월 쿠폰 여러 장 확보하기)

티빙은 유료 서비스지만 한 달 티빙 무료체험 쿠폰을 여러 장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네이버 추천 코드, 통신사 멤버십, 삼성 갤럭시 스토어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료 기

psychics.tistory.com

 

쿠팡플레이 TV에서 시청하는 방법

여느 OTT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쿠팡플레이 PC버전이 있고 TV를 통해 VOD를 감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TV 감상을 위한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K 설치하기

첫 번째 방법은 스마트 TV에 어플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LG 스마트 TV 혹은 삼성 스마트 TV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APK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 TV에서 플레이스토 실행
    - LG 스마트 TV : 콘텐츠 스토어 실행
    - 삼성 스마트 TV : 앱 실행
  2. 돋보기 모양의 검색 도구 선택 후 쿠팡 플레이 검색
  3. 애플리케이션 선택 후 설치
  4. 설치 완료 후 실행
  5. 로그인 및 기기 인증
    - 스마트폰에서 쿠팡플레이 앱 실행
    - 프로필 탭에서 새 장치 연결 선택
    - QR코드 스캔 또는 TV 코드 입력

 

구글 크롬캐스트 미러링 하기

스마트 TV가 아니라서 어플을 설치할 수 없다면, 크롬캐스트를 별도로 장만해서 미러링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크롬캐스트는 11번가, 네이버 스토어, 쿠팡 등, 다양한 마켓을 통해서 장만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뒤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쿠팡플레이 TV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1. Chromecast 어댑터를 TV 뒷면 HDMI 포터와 연결
  2.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서 구글 홈 애플리케이션 설치
    - 설치하기
  3.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4. 구글 홈 앱이 크롬캐스트를 검색하고 연결할 때까지 대기
  5. 와이파이 설정을 통해 크롬캐스트 설치 마무리
  6. 스마트폰에서 쿠팡플레이 앱 실행 후 재생
    - 쿠팡플레이 하단 프로필 메뉴에서 설정, 기본 동영상 해상도 선택 후 1080p 최고 화질로 선택 권장

 

삼성 TV 전용 미러링 기능 활용하기

삼성 TV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Smarthings 앱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먼저 정리한 APK와 방법이 비슷하니,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라면 둘 중 한 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앱 스토어 실행 후 Smarthings 검색 및 다운로드
  2. 어플 실행 후 Smart View 항목 선택
  3. 연결 가능 기기 목록에서 삼성 TV 선택
  4. 지금 시작을 눌러 미러링 시작
  5. 쿠팡플레이 실행

 

삼성 스마트 TV를 기준으로 Smarthings를 얘기했지만, LG 스마트 TV에서도 Smarthing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삼성 TV에는 이미 Smarthings가 내장되어 있지만, LG TV에는 기본 앱이 아니기 때문에 별도로 TV에도 Smarthings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TV에 각각 Smarthings를 준비하면 나머지는 삼성 TV와 동일한 과정으로 미러링을 하고 쿠팡플레이를 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이용하기

구글 크롬캐스트를 사용해서 쿠팡플레이를 보는 것처럼 샤오미 미박스를 활용해서 시청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도 동일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샤오미의 경우 가성비는 좋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그리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쿠팡플레이 내부의 미러링 기능 활용하기

만약 스마트 TV의 셋톱박스와 스마트폰의 와이파이가 동일하다면, 빠르게 미러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담으로 그냥 스마트 TV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윈도우처럼 쿠팡플레이 PC버전이 있는 웹 사이트를 찾아가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1. 스마트폰에서 쿠팡플레이 실행 및 재생할 콘텐츠 선택
  2. 콘텐츠 소개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미러링 아이콘 선택
  3. 검색 결과의 셋톱박스 선택 후 연결 완료 및 재생

 

쿠팡플레이-앱에서-미러링을-빠르게-하는-버튼-위차와-모양
쿠팡플레이-미러링-버튼-위치

이슈가 됐었던 오류와 서비스 이용 노하우

쿠팡플레이는 OTT 쪽에서 다소 후발주자이기는 하나 시스템 자체는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예전에는 검은 화면만 나오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자막 설정이 안 되는 등의 스트리밍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으나, 지금은 오류가 거의 없습니다. 예전에 발생을 했었던 오류 역시 공식 루트를 통해서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시스템 충돌이 발생한 것이었기 때문에 같은 스트리밍 에러는 이제 생길 수가 없습니다. 공식적인 쿠팡플레이 PC버전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굳이 앱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이죠.

 

  • 그래도 가끔씩은 사용 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앱을 재실행하거나, 삭제 후 재설치를 하면 오류는 다 사라집니다.

 

그래서 사실 오류에 대한 얘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오류가 있어야 얘기를 할 텐데, 오류가 없으니 이 부분은 생략을 하고, 이용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조금만 더 얘기를 하겠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 늘리기

공식적인 방법이라 할 수는 없지만, 무료 체험을 늘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쿠팡 계정이 많으며, 그 개수만큼 1개월씩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개정으로 1개월 무료 체험을 했고, 조금 더 무료 사용을 해보고 싶다면 가족과 지인에게 부탁하면 됩니다.

 

프로필 나눠 쓰기

쿠팡 플레이는 계정 하나에 최대 5개의 프로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한 계정을 다섯 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동시 접속은 4대가 최대이기 때문에 사실상 네 명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아무튼, 주변에 쿠팡플레이 PC나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사람을 4명 모아 보세요. 그리고 요금을 함께 부담하면 이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일부 콘텐츠의 경우 공급사의 사정으로 인해 동시 시청이 최대 2로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굳이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들을 가져오지 않더라도 쿠팡의 로켓 배송과 같은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경우 오히려 남는 것이 많기 때문에 평소 쿠팡에서 쇼핑을 하시는 경우가 많다면 혼자서 부담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쿠팡플레이 PC버전의 존재를 모르고 그냥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다가 무료라는 소식을 듣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비용을 지불하고 있지만 상당히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쿠팡플레이 PC버전이 존재하나요?

존재합니다. 미러링 또는 쿠팡플레이 pc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TV와 연결할 수 있나요?

스마트TV 어플 또는 크롬캐스트 등으로 쿠팡플레이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