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설치 설정 과정

by 튀뷔 2017. 5. 10.

윈도우10에서 스테레오믹스의 다운과 설치를 하고 설정을 진행하는 과정 안내



1.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준비

2. 작업표시줄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후 녹음 장치

3. 장치 활성화 전환


2채널의 트랙을 녹음할 수 있는 수단인데, 보통은 이미 준비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선 따로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을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사운드 드라이버를 받아서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치를 해주고, 추가적인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보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엮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2채널을 동시에 녹음하고 싶었지만, 장치 세팅이 어려워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설치 설정 과정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 주소 : www.realtek.com.tw/downloads


우선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 주소로 방문합니다. 그럼 세 가지 목록이 나오는데 중간에 있는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지는 페이지에서는 동의함에 체크하고 Next를 클릭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항목의 오른쪽 Global을 클릭하면 됩니다. 운영체제 비트는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 Break]을 누른 뒤 조회하면 됩니다.





파일을 받고 설치하는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비슷하고 어려운 부분도 전혀 없으니, 설명을 생략하고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을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작업표시줄 오른쪽의 트레이 아이콘 그룹에서 스피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녹음 장치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장치 목록이 나오는데, 목록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른 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합니다. 즉, 체크 상태가 되도록 설정을 합니다.





그럼 스테레오 믹스가 보일 것입니다. 다만 아직은 비활성화 상태이니, 활성화가 되도록 세팅을 변경해주어야 하는데, 작업은 간단합니다. 마우스 우 클릭을 하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사용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이제 윈도우10에서 2채널 녹음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단한 내용들을 전달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PC의 장치 사용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와 과정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