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보기

패밀리 9화 10화 다시보기 좌표 3가지 및 드라마 줄거리

by 튀뷔 2023. 5. 17.

패밀리 9화 10화 다시보기 좌표 및 드라마 줄거리를 알아봅니다. 슬슬 결말이 다가오고 있어서 1회를 봤다면 줄거리에 집중하지 않을 수 없는 패밀리 드라마죠? 저도 결말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고화질 VOD 좌표도 정리해 보려고 해요. 살짝 늦은 감이 있지만, 혹시 본방송을 놓쳤는데, 재방송 시간까지 맞추기 어렵다면, 본문에 엮은 무료 고화질 사이트를 통해서 패밀리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9회, 10회 외에 1회부터 모든 회차가 있습니다.

패밀리-10화-다시보기-장면


패밀리 9화 10화 다시보기 루트 이동하기

패밀리-9화-다시보기-장면

첫 번째 패밀리 시청하는 곳

패밀리를 보는 방법은 3가지 정도로 구분할 수 있을 듯해요. 첫 번째 방식은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영하는 본방송을 보거나, 나중에 편성되는 재방송 패밀리를 보는 거예요.

그런데 사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패밀리 tvN 본방송과 재방송에는 관심이 없으시겠죠? 그러니 두 번째 방법인 OTT와 세 번째 방법인 무료 사이트를 통해 고화질로 9회 및 10회 패밀리를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TT를 먼저 얘기하자면 패밀리 드라마는 시리즈온과 디즈니 플러스, 티빙에서 VOD가 올라오는 중이에요. 참고로 티빙은 무료 이용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 OTT를 통해 패밀리를 보신다면, 티빙 무료 이용 정보를 참고하셔서 티빙에서 9화와 10화를 보시면 좋을 듯해요.


두 번째 패밀리 9화 10화 다시보기 하는 곳 바로 가기

패밀리 VOD 고화질로 보는 곳

12부작으로 비교적 짧게 예정된 드라마라서 이제 2화 분량만 남았습니다. 남은 2화 분량 동안 패밀리가 어떻게 마무리가 될지 기대하는 중이라면 제일 최근 방영한 9화와 10화를 먼저 다시보기 방식으로 챙겨보시면 될 듯해요.

참고로 포스팅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결말이 나오지 않은 상태이니, 당연히 무료 사이트에서 패밀리 11화 및 12화는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본방송을 통해 결말이 나오면 1~2시간 정도 뒤에 사이트에도 패밀리가 올라옵니다. 그러니 이번에 패밀리를 보면서 주소를 저장해 두면, 결말이 나왔을 때 조금 더 편하게 다시보기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9화 줄거리 가볍게 훑어보기

10화-명장면-모음

간단하게 다시보기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아마 지금쯤이면 이미 패밀리를 보러 다들 떠나셨겠죠? 그래서 줄거리를 보실 분들은 없으실 듯해요.

하지만 이렇게 갑자기 마감하면 제가 아쉬운 느낌이라 패밀리 드라마 줄거리를 간단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괜찮겠죠?

크게 3가지 단락으로 줄거리를 요약할 수 있어요. 첫 번째 줄거리는 도훈과 유라가 서로 국정원 블랙 요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각자의 그룹에서 나비를 제거하라는 명령을 받게 되죠.

하지만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된 도훈과 유라라고 해도 서로에게 상처를 줄 수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패밀리 등장인물은 갈등을 나타내기 시작하죠.

채정안-오천련

오천련은 패밀리 안에서 도훈과 유라 사이를 막으려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지만, 이런 움직임이 오히려 패밀리의 돈독함을 살리는 계기가 됩니다.

태구는 유라와 가족에게 자신이 유라 첫사랑이자 딸 민서 친아버지라는 사실을 밝히는 장면도 나옵니다. 하지만 이 말을 들은 유라는 믿지 않았고, 오히려 도훈을 선택합니다. 그래서 태구는 유라를 잃었다는 생각에 오히려 복수를 다짐하는 삐뚤어진 모습을 보이죠.

갈등 구조를 보면 사건이야 현실감이 없지만, 패밀리라는 관계를 참 잘 표현한 듯해서 흥미롭습니다. 왜 시청률이 간당간당한 수준으로 떨어진 것인지 사실 저는 잘 모르겠어요.


패밀리 10화 스토리 요약해서 살펴보기

패밀리 고화질 9화를 봤다면 패밀리 줄거리 10화 요약도 살펴보는 게 인지상정이죠? 그러니 10화 줄거리도 간단하게 풀어보겠습니다.

패밀리에서 9화가 끝나고 10화가 시작할 땐 도훈과 유라가 딸 민서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강유라-조태구

몇 가지 우여곡절 끝에 민서를 찾은 부부은 서로의 비밀을 숨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참 가족이라는 게 그렇죠? 세상에서 유일한 내 편이지만, 패밀리 안에서도 숨기는 건 있기 마련입니다.

아무튼, 태구는 유라에게 비밀을 풀어놓은 것에 대해 후회하고, 유라를 잃었다는 마음에 10화에서도 여전히 분노를 느끼는 중입니다. 그리고 9화 마무리에서 다짐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려 패밀리를 와해하려는 계획을 세우죠.

오천련은 도훈과 유라가 꼭꼭 숨기고 있었던 비밀을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고, 이들 패밀리에게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태구에게 위협을 받게 되고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패밀리 9화 10화 다시보기 전 알아둘 부분

패밀리 VOD 사이트를 정리하면서 깜빡하고 언급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다시보기 사이트 이용 시 패밀리를 다시 한번 검색하셔야 해요.

패밀리 드라마만 있는 게 아니라 여러 드라마와 영화, 예능 프로그램이 있어서 패밀리를 한 번 더 검색해야 합니다. 그런데 패밀리를 검색해도 다시보기를 하는 곳이 안보일 수 있어요.

장혁-권도훈

예고 없이 VOD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2~3시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그럼 고화질 VOD가 다시 올라올 거예요.

엄청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보고 싶은 패밀리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으면 당황하실 수 있어서 잠깐 얘기를 해봤어요.


더 알아보는 패밀리 작품

기왕 이렇게 패밀리 드라마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줄거리는 아니지만 시청률이나 후속작과 같은 부수적인 정보가 궁금하셨다면 재미 삼아 둘러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패밀리 시청률 진행 상황

드라마 인기 척도는 역시 시청률인 듯해요. 그런 의미에서 패밀리 시청률을 보자면, 1회 방영 당시에는 4.9%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등장인물이자 출연진으로 나온 장나라와 장혁의 캐미가 궁금해서 패밀리 1화 출발부터 좋은 시청률을 보여준 게 아닐까 합니다. 10년마다 같이 작품을 하는 두 분이죠?

시청률-정리

그런데 패밀리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회에서는 4.2%, 3회 3.7%, 4회 3.0, 5회 2.9%, 6회 3.1%, 7회 3.0%, 8화 2.9%, 9화 3.1%, 10화 3.1%를 기록했어요.

보통 드라마 성공 여부는 3% 시청률을 기준으로 하는데, 간당간당한 흐름이죠?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는 드라마 작품이라 그런지 패밀리 시청률이 점점 떨어지는 걸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패밀리 결말 예상

이제 거의 결말 단계에 왔으니 지금부터 패밀리 시청률이 갑자기 반등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하지만 결말을 어떻게 마무리하느냐에 따라 최고 시청률이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과연 패밀리는 어떤 결말을 보여줄까요? 분명한 건 기본적인 장르가 코미디이니, 십중팔구 해피엔딩이라 생각합니다.


갈무리

오늘은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를 그리고 있는 드라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장혁과 장나라 님이 무려 4번째로 호흡을 맞춘 드라마라 그런지 등장인물 간 캐미가 좋고 캐릭터를 소화하는 연기력도 유난이 돋보이는 듯해요.

예전에 명랑 소녀 성공기 드라마를 진짜 너무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장나라 장혁 궁합이면 무조건 재미있게 보게 되는 듯해요. 이번 패밀리 작품도 사실 시청률로 보면 대성공한 케이스가 아닌데, 두 분의 캐미 때문에 계속 보게 되는 부분이 있어요.

물론 패밀리에서 다른 출연진도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줍니다. 채정안과 김남희 님의 코믹 연기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적당히 유쾌하게 만들고, 패밀리가 완벽하게 유지되도록 노력한다는 캐릭터 설정 자체도 흥미로워요.

비록 많은 시청자 마음을 사로잡는 건 실패했지만, 이 정도 출연진과 줄러리라면 패밀리 결말이 나와도 정주행하는 분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쪼록 즐거운 시청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패밀리 결말 소식과 함께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