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포토샵 색보정 색감 바꾸기

by 튀뷔 2017. 5. 19.

포토샵에서 색보정과 색감의 바꾸기를 할 때 알아두어야 할 내용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확실히 입문자를 배려하는 느낌은 없죠? 그래도 전문적인 교육이 있어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간단한 도구 정도는 최소한의 내용으로 다룰 수 있어요. 예컨대 포토샵 색보정을 원한다면 단축키만 알아도 충분하죠.



물론 포토샵 색바꾸기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해요.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봤습니다. 저도 고수가 아니라서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 되겠지만, 간결한 수준의 보정을 원한다면 아래의 정보들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툴을 켜고 작업하고 싶은 이미지를 열어주세요. 키보드에서 [Ctrl + O]를 누른 뒤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전부이니, 자료 실행은 자세하게 얘기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자료를 불러온 뒤에는 키보드에 있는 [Ctrl + B]를 눌러주거나, 아래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것과 동일한 버튼을 찾고 클릭해주세요. 그럼 설정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





이제 값을 적절히 수정해주세요. 하단의 영역 지정이나 광도 유지는 체크 및 선택을 해보고 결과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값을 극단적으로 조절하게 되면, 이미지의 균형이 무너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항상 적당한 수준에서 값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담으로 이미지 탭의 메뉴를 살펴보면, 자동으로 톤을 조절해주는 기능과 흑백으로 만드는 기능들도 있는데, 한 번씩 눌러보며 결과물을 확인하신다면, 포토샵에 조금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어 추가와 조금의 센스만 있으면 특정 부분에만 색을 입히는 것도 할 수 있죠.





기왕이면 간단한 응용 정보도 공유를 하면 좋을 텐데, 한 번에 많은 내용을 다루면 글이 너무 복잡해질 것 같군요. 그래서 포토샵 색감보정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밝기 조절이나 기타 정보들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하나씩 따로 엮어보겠습니다.



각설하고 포토샵 색보정과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적어봤는데, 전문가가 아닌 사람의 얘기라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