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포토샵 좌우반전 단축키 활용 절차

by 튀뷔 2016. 1. 19.


어떤 프로그램이라 해도 빠른 실행 버튼을 사용하는 비중이 늘어날수록 결과물이 빨리 나오게 되는데 포토샵이라 해도 예외라 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자주 다뤄야 할 분들이라면 좌우반전 단축키와 같은 간단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정보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제가 비록 이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단축키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절차를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토샵을 켜고 효과를 주어야 할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키보드 좌측의 'Alt'를 한 번 누르고 'I', 'G', 'H'를 한 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효과가 적용이 되는데 사실 익숙한 형태의 단축키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죠? 그래서 익숙한 형태의 포토샵 좌우반전 단축키를 쓰고 싶다면 별도로 지정하는 기능을 활용해주어야 하는데 우선 상단의 편집 메뉴에서 바로 가기 키를 클릭하거나 'Alt + Shift + Ctrl + K'를 눌러서 단축키 지정 메뉴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관련 화면이 나타나면 중간에 있는 항목에서 이미지, 이미지 회전, 캔버스 가로로 뒤집기를 순서대로 클릭하고 우측의 공백에 적용을 하고 싶은 단축키를 직접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에는 지정해둔 단축키를 누르는 것으로 좌우반전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혹시 포토샵에서 눌러주어야 할 메뉴의 위치를 찾을 수 없다면 위에 메뉴 위치를 표시해둔 이미지를 올려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클릭한 상태에서 확대한 후 살펴보시면 될 듯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포토샵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좌우반전을 자주 쓰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기능을 발동하는 포토샵의 단축키에 대해 얘기해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