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dwg fastview 다운 사용

by 튀뷔 2016. 2. 19.


도면 작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포맷이 상당히 익숙할 것이라 예상하는데 익숙하다고 해도 호환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는 의미는 아니니 가끔 dwg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fastview를 사용하면 수정은 할 수 없지만 열람을 할 수는 있죠. 좌우간 이번에는 fastview의 설치 파일 다운과 관련된 내용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무난히 다운을 하고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를 주절주절 이어가는 것보다 깔끔하게 바로 결론을 얘기하자면 fastview는 공식 홈페이지인 'gstarcad.co.kr'을 찾아가면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찾아간 뒤 좌측 상단의 지스타 캐드에 커서를 올리고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fastview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dwg fastview 다운 사용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2비트와 64비트에서 쓸 수 있는 fastview를 받을 수 있도록 다운 항목이 준비되어 있는데 혹시 컴퓨터의 비트를 모르겠다면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과 우측 상담에 있는 'Pause Break'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시스템 화면을 띄우고 시스템 종류를 살펴보면 비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fastview를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다운을 할 수 있었겠지만 아무리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이 배포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심어진 파일로 오해하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까 봐 그냥 공식 루트만 적은 것이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dwg의 포맷을 가진 파일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해주는 fastview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자료를 받고 싶었던 분들께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프로그램 다운에 대한 내용을 엮어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