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다시 보기 방법 및 등장인물 관계도
이번 포스팅에서 닥터 차정숙 다시 보기 방법 3가지 및 등장인물 관계도를 알아봅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본방을 놓친 회차는 재방송이 아니라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그곳을 활용하면 되죠. 사이트 바로 가기를 아래쪽에 엮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소는 연결되는 상태인지 수시로 체크하며 업데이트하고 있어요!
닥터 차정숙 다시 보기 무료 방법 알아보기
오랜만에 엄정화가 코미디와 감동이 있는 드라마 작품으로 복귀하게 됐습니다. 1화가 공개됐을 때부터 가정주부 캐릭터와 간이식이 필요한 환자 캐릭터를 자유롭게 오가며 열연했죠.
그리고 퍽퍽한 요즘 많은 사람이 잠깐이나마 웃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재방송 다시 보기를 하는 분이 많은 거겠죠?
포스팅 시작 부분에서 얘기한 다시 볼 수 있다는 사이트는 본문 중간에 따로 바로 가기 버튼을 엮어둘 테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 전에 간략한 드라마 정보부터 짚어볼게요.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동시에 공개됐고, 편성은 JTBC에 됐습니다. 제목에 다시 보기 방법이 3가지 정도 있다고 얘기했는데, 사이트와 넷플릭스, 티빙이 있는 것이죠.
차정숙 드라마 제작사는 스튜드오앤뉴와 SLL, JCN이고, 극본은 정여랑, PD는 임종화, 연출은 김대진, 김정욱 님이 맡았습니다. 그리고 CP는 이경식 님이 담당하는 중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20년 차가 된 가정주부가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뒤늦게 공부를 시작하고, 레지던트 시험에 합격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룹니다.
차정숙 하이라이트 보기
하이라이트만 봐도 재미있습니다. 그러니 그만한 시청률이 나오고 닥터 차정숙 다시 보기 정보를 찾는 분도 꾸준한 것이겠죠?
닥터 차정숙 무료 다시보기 가능한 곳 확인하기
요즘에는 드라마 다시 보기가 가능한 곳이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공식 루트는 늘 열린 상태이고, 공식 루트가 아니라도 알면 됩니다.
다시 보기를 하는 3가지 방법 중에서 넷플릭스와 티빙을 제외한 다른 방법으로 재방송을 챙기는 과정은 따로 엮을 테니 필요하실 때 확인해 주세요.
닥터 차정숙 드라마 OST 참고하기
화제가 되는 드라마라서 OST 인기도 좋습니다. 나의 아저씨에서 OST를 불렀던 Sondia가 닥터 차정숙에서 Shine Like A Star를 불렀죠.
그리고 뷰티 인사이드, 겨울 그다음 봄, 다 핀 꽃에서 OST에 참여한 로시가 이번 닥터 드라마에서 홀로 제목을 가진 곡을 소화했습니다.
16부작 중에서 남은 회차가 방영되면 새로운 OST도 나오겠죠? 그럼 누가 어떤 곡을 불렀는지 다음에 얘기해 보겠습니다.
닥터 차정숙 몇 부작 소식과 재방송 다시 보기
위에서 슬쩍 얘기한 부분인데, 몇 부작인지 궁금한데 정보를 놓친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니, 한 번 더 정리하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16부작으로 계획됐습니다.
그리고 재방송은 제가 얘기한 다시 보기 방법을 활용하거나 JTBC, iHQ drama, JTBC2, JTBC4, 채널S에 편성된 일정을 참고하셔서 재방송 다시 보기를 하셔도 됩니다.
주요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려면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놓칠 수 없죠? 그러니 닥터 차정숙에 어떤 분이 출연했고, 어떤 캐릭터로 서사를 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차정숙 (엄정화)
의대 졸업을 하고 20년 동안 가정주부로 살아온 주인공. 정숙한 삶을 잘살고 있었으나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20년 전에 포기한 레지던트 과정을 늦게 시작하게 된다.
닥터 서인호 (김병철)
완벽주의자 성향을 가졌고, 미세먼지 예민증까지 가진 캐릭터. 차정숙의 남편이자 대장항문외과 과장 자리를 맡고 있다. 자기애는 강하지만, 고된 시집살이를 견뎌낸 아내에 대한 고마움은 흐려졌다.
그런데 갑자기 아내가 레지던트 생활을 시작하며 자신이 있는 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진행하려고 한다.
최승희 (명세빈)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서인호와 엮인 과거를 가진 인물. 서인호가 정숙과 결혼하게 되면서 서인호와의 인연을 완전히 끊겠다고 다짐했지만, 인생은 예상할 수 없는 사건으로 가득하다.
미국에서 레지던트 과정 중 얻게 된 딸아이와 함께 한국에 들어와 조용한 가정을 꾸리고 싶어 한다. 하지만 서인호와 자꾸만 엮인다.
로이킴 (민우혁)
충동적으로 한국에 들어온 외과 의사. 해외 입양 출신이자 이식 외과 전문의로 한국에서 부모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그러다, 정숙과 마주친다.
정숙에 대한 마음이 라뽀라 여기면서 그녀를 도와주고 싶어 한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이 라뽀가 맞는지 스스로도 확신하지 못한다.
닥터 차정숙 회차별 줄거리와 시청률
1회 줄거리
1화에서는 두 가지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의대를 졸업했으나 20년간 주부로 살아온 주인공이 응급 처치가 필요한 남성을 발견합니다. 그래서 우왕좌왕하고 있을 때 옆에서 로이킴이라는 외과 의사가 나타나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에피소드는 주인공 정숙의 남편 인호가 동료인 가정의학과 교수와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었다는 게 나옵니다.
2회 등장인물과 줄거리
2화에서는 주인공인 차정숙이 남편의 실체를 알게 되는 동시에 갑작스러운 간염으로 이식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위기는 잘 넘겼지만 핵심 인물인 차정숙은 가족에 대한 회의감과 엄격하기만 남편의 행동과 일상생활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자유로운 삶을 원하는 차정숙의 모습이 그려지며, 이런 차정숙의 변화에 가족들이 어떻게 대하는지도 볼 수 있는 2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닥터 차정숙 다시 보기를 확인하세요.
3회 줄거리
자유로운 인생을 꿈꾸며 여건 때문에 손에 놓았던 레지던트 생활을 다시 시작하려는 주인공입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남편 인호와 아들 정민이 있는 대학병원 레지던트로 합격합니다.
한편 승희와 아내가 같은 병원에서 일하게 된다는 사실에 불안함을 느끼는 남편의 모습이 그려지고, 정숙의 이식 수술을 담당한 로이킴까지 간담췌외과 과장으로 들어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등장인물 간 관계와 갈등이 시작됩니다.
4회 인물 간 줄거리
정숙은 외과로 파견을 나오는데 하루하루가 어렵고 힘듭니다. 익숙하지 않은 일이 많아서 실수하기 바쁘고, 머리도 젊었을 때처럼 빨게 회전하지 않습니다.
자식뻘 되는 전공의 3년 차에게 잔소리를 듣는 건 이제 일상입니다. 집에서는 고3 딸과 시어머니가 레지던트 생활을 하는 게 못마땅하다는 얘기를 늘어놓고 있죠.
어려운 상황 때문에 스스로를 자책하기 시작하는 주인공. 그리고 그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는 로이는 챙겨주고 싶은 마음에 듭니다.
닥터 차정숙 시청률과 함께 볼만한 드라마
1화가 방영됐을 땐 시청률이 4.9% 정도였습니다. 엄정화 복귀 소식 덕분인지 인기가 없는 건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신드롬을 일으킨 것도 아니었죠.
그런데 2화가 되면서 시청률이 7.8%가 됐습니다. 이때부터 닥터 드라마 다시 보기 정보를 찾는 분도 늘었던 게 기억납니다.
3화가 방영될 땐 최고 시청률이 7.8%까지 나오면서 2회차 시청률을 잘 방어했습니다. 그리고 4회차에 들어서면서 등장인물 간 갈등이 가속화되기 시작했고, 동시에 시청률도 11.2%로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사가 짙어질 예정이니 최고 시청률은 더 높이질 듯해요. 재방송 보기를 하는 분도 점점 늘어나겠죠?
혹시 닥터 차정숙 다시 보기를 했고 다른 드라마도 동시에 본다면 하늘의 인연 다시 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