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웨이브 한달무료 이용과 쿠폰으로 가격 할인받는 방법

by 튀뷔 2021. 11. 8.

웨이브에서-진행하는-한달-무료-이용-프로모션-안내-화면
웨이브 무료 이용 프로모션 (출처 : 웨이브 홈페이지)

방법을 알면 웨이브 한달무료가 가능하고,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보기 기간이 만료되면,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도 따로 있습니다. 혹시 OTT의 대홍수 시대 속에서 웨이브를 선택하셨다면, 하단 무료 이용과 할인 정보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웨이브 한달 또는 세달 무료 이용과 기본 요금제
  2. 무료 이용 기간 늘리기와 요금 할인 노하우
  3. 다양한 OTT 서비스의 종류와 비교

 

웨이브 한달무료 이용 신청과 기본 요금제

첫 달 무료 이용은 웨이브가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웨이브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단, 프로모션의 내용은 시기에 따라 달라지거나, 예고 없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예전에는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했지만, 어느 순간에는 첫달 100원 이용료를 지불해야 했고, 지금은 본인 인증을 하면 3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죠. 그래도 넷플릭스 외의 OTT는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하는 게 대세이니, 당장에는 무료 체험이 사라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자체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자체 프로모션 신청 방법

  1. 웨이브 공식 홈페이지(wavve.com) 이동
  2. 우측 상단 로그인 메뉴 클릭
  3. 회원가입 메뉴 또는 다른 서비스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 클릭
  4. 본인 확인 후 3개월 무료 이용 등록

 

카카오, SKT, 네이버, 페이스북, 애플 등, 다양한 계정을 웨이브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SNS 계정을 사용할 경우 기존에 갖고 있었던 POOQ(푹) 계정이나, wavve 계정은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새롭게 SNS 계정을 써서 회원가입을 하는 것도 가능해요.

 

  • 단, 여러 개의 계정이 있다고 해도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계정은 하나이고, 본인 인증을 한 계정 1개만 3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을 하지 않은 계정의 경우 요금제를 등록하거나, 1분 미리보기만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할 땐 아이핀을 활용할 수 있고, 휴대폰으로 인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인증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익숙한 방법들이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기본 이용 요금을 정리하지 않았군요. 웨이브에서 안내하고 있는 기본 이용권은 표로 정리를 간단하게 표로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참고로 어떤 요금제가 됐든, 콘텐츠 시청은 기간 내 무제한 가능하지만, 웨이브 다운로드 횟수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Basic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아이폰, 모바일+PC 7,900원
Standard 동시시청 2회선, FHD화질, 전체 디바이스 10,900원
Premium 동시시청 4회선, 최상위 화질, 전체 디바이스 13,900원
Basic X FLO 무제한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아이폰, 모바일+PC (FLO 에서 구매 가능) 13,750원
Basic X Bugs 듣기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아이폰, 모바일+PC 13,750원
Basic X KB 나라사랑카드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아이폰, 모바일+PC 6,700원

 

웨이브 무료 이용 기간을 늘리거나 할인받는 법

본인 인증을 거치면 프로모션에 따라 정해진 기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이 만료가 된 뒤에도 계속 이용하려면 요금제를 선택하고 등록해야 하는데, 혹시 무료 사용 기간을 조금 더 늘려보고 싶다면, 가족이나 지인 중 웨이브 회원가입을 얘기해보고 무료 기간 동안 계정을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조금 허무한 방식이지만, 한 사람만 있어도 3개월의 추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니 충분히 알아볼 가치는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직접 시도해본 것은 아니지만 혹시 2개 이상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계정을 다시 만들고 다른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 알뜰폰의 경우 한 달 요금이 1천 원 이하도 있는데, 혹시나 이런 서브 번호가 있다면 시도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테스트해본 것이 아니라 실제로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은 확답을 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요.

 

웨이브의-사용자-인증-화면
웨이브-인증-방식

그리고 웨이브 한달무료 이용 기간 동안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고, 요금제를 등록해서 사용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공식적으로 안내되는 가격을 그대로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할인받는 방법

  1. sk 통신사 할인
    : SKT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웨이브 할인이 가능합니다. WAVVE 앤 데이터 플러스 등록 후 5GX프라임과 T플랜 스페셜(LTE) 요금제를 사용하면 웨이브의 이용료를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5GX 플래티넘 요금제를 사용하면 웨이브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바로 가기)를 확인해주세요.
  2. 카드 할인
    : 웨이브 홈페이지에서 안내되는 내용을 보면 삼성카드로 이용권을 결제할 경우 3,000원의 캐시백 혜택이 따라옵니다. 그리고 삼성카드 외에도 나라사랑카드나 기타 다양한 신용카드로 웨이브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제휴된 카드의 목록은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정확한 카드 종류는 검색 결과(바로 가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파티 할인
    :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4회선 동시 접속을 지원합니다. 즉, 4명이 하나의 계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가족과 지인 중에 4명이 모일 수 있다면 라이트 요금제나, 스탠더드가 아닌 프리미엄 요금제를 등록하고, 이용료를 분담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4인 팟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4명이 모여서 하나의 계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가족끼리는 한 계정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가족이 아닌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는 것은 약관으로 금지하기도 합니다. 당장에는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해도 특별한 제재를 걸진 않습니다만, 아마도 언젠가는 제재를 걸지 않을까 해요. 그래서 적극적으로 권장하기에는 조금 찝찝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넌지시 정리를 해두자면, 가족과 지인 중 4명을 찾는 것이 어려울 땐 온라인으로 파티 구성원을 모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의외로 클릭 몇 번으로 4명이 바로 모일 수 있죠. 자세한 방법은 넷플릭스에 관한 글에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 중단에 따른 요금 할인 노하우

이제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사용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요금을 그대로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 금액을 낮추는 것이 가능하고, 따로 영

psychics.tistory.com

 

웨이브가 부담스러울 때 차선책

넷플릭스 다음으로 콘텐츠가 가장 많은 OTT는 웨이브가 아닐까 하는데, 아무리 콘텐츠가 많아도 사람 마음이라는 것이 웨이브 한달무료가 만료되면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차선책으로 웨이브를 해지하고 다른 OTT 서비스를 선택해볼 수도 있습니다.

 

웨이브 해지 방법

  1. 웨이브 앱 또는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2. MY 메뉴 선택 후 프로필 선택
  3. 나의 이용권 선택
  4. 가입한 요금제 확인
  5. 하단 해지 버튼 선택
  6. 할인 쿠폰 확인 및 해지 완료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취소 방법

  1. MY 메뉴, 프로필, 나의 이용권 메뉴 순서대로 클릭
  2. 이용 중/해지 신청 완료 하단에 있는 자동결제 해지 취소

 

예컨대 쿠팡 플레이는 처음 한달 무료 이용을 할 수 있고, 유료화로 전환되어도 월 2,900원이면 됩니다. 게다가 OTT 서비스 외에도 스포츠 중계를 보거나, 쿠팡 쇼핑과 관련해서 엄청나게 많은 혜택들을 챙길 수 있죠.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쿠팡플레이 PC버전과 TV 미러링으로 스트리밍 하는 법

*이 글은 최신 정보에 맞춰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여느 OTT와 마찬가지로 쿠팡플레이도 컴퓨터와 TV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만, 쿠팡플레이 PC버전과 TV 재생을 하려면 방법이 필요

psychics.tistory.com

 

아니면 다양한 방식과 쿠폰을 쓰면서 첫 달 무료 기간을 늘리는 것이 가능한 티빙을 선택해서 OTT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 (1개월 쿠폰 여러 장 확보하기)

티빙은 유료 서비스지만 한 달 티빙 무료체험 쿠폰을 여러 장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네이버 추천 코드, 통신사 멤버십, 삼성 갤럭시 스토어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료 기

psychics.tistory.com

 

왓챠도 아주 조금이기는 하나 웨이브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 중에 하나입니다. 웨이브 한달무료가 끝나 때가 되면 고민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왓챠 플레이 가격 할인과 2주 무료 여러 번 하는 방법

방법만 알면 왓챠 플레이 가격을 확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건만 된다면 2주 무료 이용 기간을 여러 번 사용하면서 한 달 이상 무료로 시청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사용자 인증 수단과 동

psychics.tistory.com

 

정식 OTT 서비스가 아닌 다른 루트를 통해서 영화와 드라마, tvn, jtbc 포함 예능, 만화, 스포츠 중계 다시 보기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OTT 서비스 이용 부담을 낮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OTT 서비스마다 준비해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기호도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웨이브 한달무료 이용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웨이브 한달무료는 언제까지 신청할 수 있나요?

지금도 웨이브 한달 및 세달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프로모션은 예고 없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웨이브 무료 이용 만료 후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웨이브 기본 요금제는 이용권 종류에 따라 7,900원, 10,900원, 13,900원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