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 (1개월 쿠폰 여러 장 확보하기)

by 튀뷔 2021. 11. 2.

티빙-한-달-무료-이용하는-네이버-멤버십
네이버-티빙-한-달-체험-신청-완료-화면

티빙은 유료 서비스지만 한 달 티빙 무료체험 쿠폰을 여러 장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네이버 추천 코드, 통신사 멤버십, 삼성 갤럭시 스토어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료 기간 만료 후 유료화가 되어도 한 달 이용 가격을 할인받고 낮추는 노하우도 몇 가지 있습니다.

 

티빙으로 실시간 해외 축구 등의 스포츠 경기나 영화 다시 보기를 무료로 보는 법을 찾으셨다면, 이번에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티빙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본격적인 내용 정리에 앞서 먼저 알려드려야 할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티빙의 경우 지나간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 보기 외에 실시간 TV 보기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 실시간 TV 보기 즉, 온에어만 이용하신다면, 굳이 이용권을 따로 장만할 필요 없이 더 간단하게 OCN, Mnet, tvN, YTN 등의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아래쪽 글의 마지막 부분에 정리해두었으니, 온에어 위주로 티빙을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티빙 실시간 무료 : 온에어 사이트 TV 보기

tvN, OCN, YTN 등의 채널 온에어를 보고 싶을 땐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일부 채널은 무료가 아니지만, 유료로 봐야 하는 방송과 채널이라 해도 부담을 없애거나 낮출 수 있습니

psychics.tistory.com

 

1. 네이버 멤버십 활용하기

네이버 멤버십을 활용하는 것은 가장 잘 알려진 방식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 멤버십의 경우 처음 1달 동안 전체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다른 서비스도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한데, 추가적으로 지원되는 서비스 중에 중에 하나가 티빙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등록하면 티빙도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하는 것이 가능해요.

 

  • 네이버 멤버십 사이트 이동[nid.naver.com/membership/join]
  • 지금 무료 시작하기 버튼 클릭 후 서비스 가입
  • 추가 디지털 서비스(시리즈, 시리즈 온, 콘텐츠 체험팩, 티빙) 중 티빙 선택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사이트를 가입할 땐 주의해야 할 부분이 한 가지 있어요. 꼭 네이버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계정을 쓰지 않으면 티빙을 등록할 수가 없으니, 꼭 평소 사용하시던 네이버 계정으로 가입하시거나, 네이버 계정을 새롭게 만들어서 멤버십에 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네이버 멤버십을 가입하거나 이용할 때 알아두시면 팁 정보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추천인을 등록하면 네이버 페이 5,000원이 지급돼요.
  • 네이버 쇼핑 이용 시 1% 추가 적립금이 쌓여요.
  • 충전 결제 방식으로 2.5% 이상 네이버 페이 추가 적립이 가능해요.
  • 간편 카드 결제 방식으로 5,000원 이상 사용 시 페이백이 지원돼요.

 

즉, 평소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티빙 무료체험을 하는 것 이상으로 혜택이 많아요. 그리고 티빙이 유료로 전환이 되더라도 네이버 페이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티빙 가입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홈페이지에서 어떤 추가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른 혜택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2. 네이버 추천 코드 활용하기

만약 네이버 멤버십을 가입하셨다면, 친구에게 추천 코드를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추천을 받은 친구가 가입을 내가 보낸 코드를 입력해서 가입한다면, 친구에게 네이버 페이 5천 원이 적립되고, 나에게도 네이버 페이 5천 원이 적립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립한 5천 원으로 티빙 한 달 무료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해요.

 

  • 네이버 멤버십 MY PAGE 메뉴를 눌러서 추천 코드를 생성해주세요.
  • 친구에게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서 친구, 가족, 지인에게 코드를 보내주세요.
  • 링크를 받은 친구, 가족, 지인이 링크를 눌러서 가입하도록 해주세요.
  • 네이버 페이 5천 원이 적립되면, 티빙 이용 쿠폰을 구매해주세요.

 

참고로 제가 위에 적어둔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주소는 따로 추천인 코드가 없습니다. 검색하시면 추천해주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아무 링크를 하나 고른 뒤 5천 원을 적립하시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3. 통신사 멤버십 활용하기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LG U+ 를 통해 티빙을 무료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VIP에게 적용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요금제와 사용기간에 따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LG를 사용하신다면 일단은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U플러스 홈페이지 이동 [uplus.co.kr]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 클릭
  • 나만의 콕 검색
  • 검색 결과에서 나만의 콕 혜택 제휴사 클릭
  • 나만의 콕 혜택 신청/변경 메뉴 클릭 후 서비스 등록

 

나만의 콕 안내 페이지를 보면 구독 콕을 선택하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보여요. 즉, 처음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고 한 달 티빙 무료체험을 했다면, 1개월이 지난 뒤에 LG U+에서 나만의 콕을 신청하면 됩니다.

 

VVIP+/VVIP/VIP+/VIP 등급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단점이 있지만, 구독 콕 내에 등록된 제휴사를 통합해서 월 1회 사용할 수 있고, 연 12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 등급만 맞출 수 있다면, 사실상 티빙은 계속 무료 이용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4. 갤럭시 스토어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수 있는 티빙 무료체험 이용 방법은 삼성전자 갤럭시 유저에게만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아직까지 아이폰은 티빙과 제휴가 되지 않은 상태로 알고 있어요. 아쉽지만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앞서 정리한 3가지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중이라면 다음의 방법으로 티빙을 무료로 이용해주세요.

 

  • 삼성 핸드폰 화면을 열고 갤럭시 스토어 앱 실행
  • 우측 상단 선물 모양의 프로모션 아이콘 클릭
  • 목록 중 티빙 이용권 선택 및 신청

 

가족 중에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프로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말 그대로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2021년, 2022년 등, 기간이 정해져 있고, 앱을 여는 시기에 따라 더 이상 참여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어요. 이럴 때에도 아쉽지만 앞서 정리한 3가지 방법을 활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티빙 구독료 저렴하게 해결하기

 

활용할 수 있는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을 모두 사용했다면, 이제는 유료화로 전환이 됩니다. 유료로 사용하는 것이 싫을 땐 정해진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네이버 멤버십을 통해서 이용하셨다면, 네이버 멤버십을 해지하셔야 해요. 물론 멤버십은 유지하고 티빙 자체만 해지하는 것도 가능해요. 단, 어떤 방법이 됐든 자동 연장을 막기 위해 이용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 티빙 해지 방법
    1) 티빙 앱 실행 또는 홈페이지 방문
    2) 로그인 후 나의 이용권 메뉴 선택
    3) 변경 및 해지 메뉴 선택
    4) 자동 결제 해지 신청
  • 네이버 멤버십 해지 방법
    1) 네이버 앱 또는 홈페이지 방문
    2) 로그인 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메뉴 선택
    3)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관리 메뉴 선택
    4) 해지하기 및 정기결제 해지하기 메뉴 선택
  • 네이버 멤버십에서 티빙만 해지하는 방법
    1)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홈페이지 방문
    2) 디지털 서비스 변경 신청

 

티빙은 CJ E&M에서 운영하고 있는 계열사 방송 채널이나 JTBC 방송 및 VOD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에요. 지상파 방송 다시 보기를 할 땐 웨이브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OCN, TVN, 올리브, 엠넷과 같은 채널은 오직 티빙을 통해야 다시 볼 수 있죠.

 

그래서 유료로 전환이 되어도 계속 이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료를 모두 지불하면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고 싶지 않아요. 왜냐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부담을 줄일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티빙-서비스-이용료와-등급별-서비스-차이
티빙-서비스-등급-이용료 (출처 : 티빙 홈페이지)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프로필 개수 4 2 1
동시 시청 가능 수 4 2 1
최대 지원 화질 1080p + 4K 1080p 720p
컴퓨터, PC,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캐스트 이용 가능 가능 가능
안드로이드 TV (뷰잉) 가능 가능 불가능
스마트 TV (삼성, LG) 가능 가능 불가능

위에 tving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요금 이미지가 있습니다. 서비스 종류에 따라 7,900원부터 13,900원까지 구성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가 실시간 온에어 TV 시청과 영화 및 TV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하지만, 등급에 따라 화질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동시 시청 인원도 달라져요.

 

여기에 힌트가 있습니다. 혼자서 베이식을 선택하면 7,900원을 내야 하지만, 두 명이 뭉쳐서 스탠더드를 선택한다면 각자 5,450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동시 시청이 2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이 티빙을 이용할 때 다른 사람이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도 없어요. 물론 4명이 모인다면 프리미엄으로 가입을 해서 네 명이 하나의 계정을 함께 쓰면 됩니다.

 

  • 주변에서 티빙을 함께 이용할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려울 땐, 포털에서 티빙 2인 팟, 4인 팟 등을 검색하면 관련 모음을 찾을 수 있어요. 여기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을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싫다면, 할인권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예컨대 중고나라 카페와 같은 곳을 찾아가서 티빙 또는 티빙 무료체험을 검색하면 각종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더 할인된 가격으로 티빙을 즐길 수 있어요.

 

아니면 tiving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자체적인 프로모션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을 기준으로 연간 정기권을 구매하면 약 41%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모션의 경우 수시로 내용이 바뀌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모니터링을 하다가 기회가 찾아왔을 때 그 기회를 잡는 것도 좋은 선택일 듯해요. 여담으로 티빙 무료체험이 끝나고 가격 할인을 하는 것처럼 넷플릭스도 동시 시청 인원을 구성해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 중단에 따른 요금 할인 노하우

이제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사용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요금을 그대로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 금액을 낮추는 것이 가능하고, 따로 영

psychics.tistory.com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네이버 멤버십, LG U+, 삼성 프로모션을 통해 티빙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은 중복 사용이 가능한가요?
첫 달 이용이 만료되기 전에 다른 티빙 무료체험 사용권을 등록하면 됩니다.
무료 체험의 제약은 없나요?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단, 최근의 흐름을 보면 무료 체험의 제한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예컨대 화질 제한이 없었던 방식이 화질에 제한이 생기는 등, 이용권을 가진 유저에게 유리한 조건을 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티빙의 서비스를 분리해서 이용할 수는 없나요?
하나의 이용권으로 티빙의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온에어만 즐기시는 경우에는 온에어만 모아둔 앱 또는 사이트를 별도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빙 무료체험을 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더 많은 방법이 생긴다면 수시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