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양한 티빙 실시간 무료 : 온에어 사이트 TV 보기

by 튀뷔 2022. 1. 11.

간단하게-티빙-실시간-무료로-보는-법

tvN, OCN, YTN 등의 채널 온에어를 보고 싶을 땐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일부 채널은 무료가 아니지만, 유료로 봐야 하는 방송과 채널이라 해도 부담을 없애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기본 사이트와 채널 시청에 대한 모든 정보는 아래에 엮었습니다.

 

 

 

목차

  1. 공식 루트를 통한 티빙 실시간 시청 방법
  2. 이용권 안내 및 부담을 낮추는 방법
  3. 완전히 무료로 티빙 실시간을 보는 방법

 

기본적인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 방법

가장 정상적인 루트이자 기본적인 방법을 먼저 얘기하자면, 그냥 티빙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과정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요약

  1. 티빙 홈페이지(tiving.com) 방문
  2. 회원가입 후 로그인
  3. 홈페이지 상단 실시간 메뉴 클릭
  4. 보고 싶은 채널 선택
  5. 플레이어 재생 및 온에어 시청

특별히 어려운 구석이 없어서 요약 정보만으로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여기에서 갑자기 글을 끝내기에는 제가 너무 아쉽기도 하고, 아직 더 알려드려야 할 정보도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요약된 정보를 조금 더 풀어서 정리하고, 다른 추가 정보도 엮어보도록 할게요!

 

 

 

1. 티빙 홈페이지 찾아가기

숨겨진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 종류의 포털에서 검색하면 티빙 홈페이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아니면 주소(www.tiving.com)를 입력해서 찾아가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 하지만 제일 간단한 방법은 앞서 엮어둔 요약 정보에서 주소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도록 주소를 엮어두었으니, 클릭만 하시면 편하게 티빙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온에어를 보신다면, 홈페이지를 찾아가거나 전용 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설치해야 한다는 추가 과정만 있을 뿐, 사용하는 방법은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설치하기 / iOS 앱 설치하기)
  • 여담이지만 혹시 앞으로 티빙 실시간을 자주 이용할 계획이시라면, 브라우저 북마크에 티빙 온에어 사이트를 저장해두시면 편리해요.

 

2.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기

무료 시청이 가능한 채널이라 해도 로그인을 하지 않는다면, 3분 미리 보기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를 하려면 어쩔 수 없이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주셔야 해요. 우측 상단을 보면 작은 버튼들이 몇 가지 정리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정확한 메뉴 위치는 그림에 표시를 해둘게요.

티빙-실시간-이용을-위한-로그인-버튼

  •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톡, 애플 등의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J ONE 또는 TVING 전용 아이디를 생성하고 싶을 땐 로그인 버튼 클릭 후 회원가입 메뉴를 눌러주세요.
  • 사용자 정보 입력을 하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보통의 사이트처럼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3. 홈페이지 실시간 메뉴 클릭하기

귀찮은 단계들을 넘기면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제 처음 띄운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위쪽을 봐주세요.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첫 번째에 있는 실시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에서 한 번 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티빙에서-지원하는-채널의-종류와-목록

  • 홈 메뉴를 선택하면 주요 채널과 인기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V 채널을 클릭하면 온에어로 시청할 수 있는 채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주행 채널을 클릭하면, 방영된 인기 프로그램의 회차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보고 싶은 채널 선택하기

채널 목록이 있는 곳에서는 그냥 보고 싶은 채널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섬네일 이미지에서 무료 단어가 보인다면, 해당 채널 또는 방송 프로그램은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섬네일에 따로 무료라 적힌 단어가 보이지 않는다면, 이용권을 장만해야 티빙 실시간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기본적인 이용권 가격은 아래 정리를 했습니다. 변동이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니, 정확한 정보는 티빙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이용권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기간 및 종류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월간 이용권 13,900원 10,900원 7,900원
연간 이용권 125,000원 98,000원 없음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프로필 생성 개수 4 2 1
동시 시청 가능 수 4 2 1
최대 지원 화질 1080p + 4K 1080p 720p
PC,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캐스트 가능 가능 가능
안드로이드 TV (뷰잉) 가능 가능 불가능
스마트 TV (LG, 삼성) 가능 가능 불가능

예전에는 지금보다 티빙 실시간 무료 채널의 종류가 더 많았던 것 같은데, 이제는 주요 채널 대부분이 무료가 아닙니다. 그래서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에요. 그러니 부담을 낮추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티빙의 경우 여러 곳에서 1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확보할 수 있는데, 이런 쿠폰을 여러 장 확보하면 그만큼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 기간이 길어집니다. 1개월 이용권을 여러 장 확보하는 방법은 따로 정리해둔 글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티빙 무료체험 이용권 (1개월 쿠폰 여러 장 확보하기)

티빙은 유료 서비스지만 한 달 티빙 무료체험 쿠폰을 여러 장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네이버 추천 코드, 통신사 멤버십, 삼성 갤럭시 스토어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료 기

psychics.tistory.com

 

5. 플레이어 재생 및 온에어 시청하기

아무튼, 지금까지의 방법으로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 사이트를 방문하고,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고, 채널을 선택하셨다면, 최종적으로 선택한 페이지에서 플레이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로그인, 이용권 등)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별도로 추가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며, 그냥 화면에 나오는 TV 채널의 방송을 보기만 하면 됩니다.

 

다소 실망스러운 티빙 실시간 무료 방식

다양한 방식으로 1개월 이용권을 확보할 수 있고, 새로운 프로모션도 수시로 나오기 때문에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예전과는 방식이 달라진 것도 사실이에요.

 

  •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2022년으로 넘어오면서 네이버를 통한 티빙 시청을 할 경우 화질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원래는 화질 제한이 없었던 반면, 지금은 720p 설정만 할 수 있죠.

 

보는 것 자체는 가능하지만 만족스러운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를 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공식 루트를 활용하면서 그나마 부담을 낮추기 좋은 방법은 이용권을 장만하되, 요금은 여러 사람이 나눠서 내는 것입니다.

 

  • 프리미엄의 경우 동시에 4명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네 사람이 하나의 계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네 명이 프리미엄을 분담한다면 의외로 부담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셰어 방식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 요즘인데, 친구, 가족, 지인 중에 티빙 셰어를 할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면, 셰어 서비스를 활용해서 파티를 구성하면 됩니다. 해당 방식은 전에 적어둔 OTT 관련 글에서 언급한 적이 있으니, 관련 글을 엮어두기만 할게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중단에 따른 요금 할인 노하우

이제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사용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요금을 그대로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 금액을 낮추는 것이 가능하고, 따로 영

psychics.tistory.com

 

왓챠 플레이 가격 할인과 2주 무료 여러 번 하는 방법

방법만 알면 왓챠 플레이 가격을 확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건만 된다면 2주 무료 이용 기간을 여러 번 사용하면서 한 달 이상 무료로 시청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사용자 인증 수단과 동

psychics.tistory.com

 

웨이브 한달무료 이용과 쿠폰으로 가격 할인받는 방법

방법을 알면 웨이브 한달무료가 가능하고,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보기 기간이 만료되면,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도 따로 있습니다. 혹시 OTT의 대홍수 시대 속에

psychics.tistory.com

 

쿠팡플레이 PC버전과 TV 미러링으로 스트리밍 하는 법

*이 글은 최신 정보에 맞춰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여느 OTT와 마찬가지로 쿠팡플레이도 컴퓨터와 TV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만, 쿠팡플레이 PC버전과 TV 재생을 하려면 방법이 필요

psychics.tistory.com

엮어둔 글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사실 서비스의 종류와 무관하게 셰어 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어차피 파티원을 모아주는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OTT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엮어둔 글 중에서 하나만 보셔도 방법을 파악하고 티빙 실시간 보기의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거예요.

 

완전히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을 하고 싶은 경우

계정을 함께 사용하는 방식은 사람을 구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고, 여전히 무료가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완벽하다 할 수 있는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정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 애초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권을 장만해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다른 경로를 통하면 완전 무료라는 부분부터 뭔가 이상한 느낌이죠?

 

그래서 공식 루트를 벗어나서 무료로 온에어를 열고 TV를 보는 것은 적극적으로 권장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니, 방법만 간단하게 얘기를 하겠습니다.

 

대단한 노하우라도 있을 것 같지만, 사실 별 것 없습니다. 그냥 스마트 기기에 관련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무료 온에어 등의 관련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아래쪽 그림처럼 셀 수 없이 다양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실시간-무료-시청을-할-수-있는-앱

이 중에서 정말로 무료로 온에어를 볼 수 있는 앱을 찾아서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앱 종류는 다양하지만 사용하는 방법은 다 비슷하고 단순합니다. 실행한 뒤에 보고 싶은 채널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 티빙과 관련된 채널(tvN, OCN, M-net 등)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공중파와 지상파 채널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앱을 설치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바로 TV, 온에어 티브이, 실시간 TV라는 이름을 가진 세 개의 앱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앱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 언급한 세 종류의 앱 역시 설치하는 방법이나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래서 제 설명이 없더라도 수월하게 보고 싶은 채널의 온에어를 열어볼 수 있을 거예요.

 

앱을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컴퓨터와 TV에서는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티빙 주소 추출을 통해서 PC 시청을 한다거나, TV에서 채널 링크를 바로 찾아가는 방식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방법은 오히려 불편합니다.

 

차라리 스마트 기기에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뒤에 티비 또는 컴퓨터 화면과 미러링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컴퓨터와 연결을 자주 하신다면 전용 케이블을 하나 사서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바로 연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LG 스마트 TV에서 티빙 앱을 실행하는 것 역시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한 뒤에 미러링 방식으로 보는 편이 더 확실하고 깔끔합니다.

 

  • 삼성 갤럭시의 경우 DeX가 켜지기 때문에 DEX를 통해 앱을 열 수도 있습니다.

 

혹시 컴퓨터 화면과 미러링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앱 플레이어를 설치한 뒤에 온에어 앱을 추가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미뮤, 블루스택, 녹스 등 여러 종류의 앱 플레이어가 있는데,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 비슷비슷합니다. 적당한 한 종류를 검색하고 받은 뒤 설치하면 됩니다.
  • 앱 플레이어 설치 과정은 일반 응용 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실행한 뒤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플레이 스토어를 열어서 티빙 온에어 앱을 추가 설치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온에어의 부담을 낮추거나 무료로 보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아는 모든 방식을 정리하려 노력했지만, 행여나 빠진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방식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기회가 될 때마다 글을 다시 발행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실시간 무료 서비스는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앱을 통해서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에어 채널을 모아둔 각종 사이트와 앱을 통해서 TV를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빙 실시간 시청에 이용권이 필요하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일부 채널의 경우 티빙 이용권이 있어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티빙 이용권은 전용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몇 가지 방법을 알면 기본적으로 책정된 가격보다 부담을 낮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티빙 이용권으로 온에어만 볼 수 있나요?
티빙 이용권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TV를 보는 온에어 기능 외에 이미 방영된 TV 프로그램의 다시 보기, 영화 보기 등, 티빙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용권 없이 실시간 TV를 무료로 볼 수는 없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활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주소 추출을 해둔 별도의 사이트 또는 앱을 활용해야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에 정리한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 방법이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